::: 노무법인 의연 :::
회원가입  공지사항  사이트맵 
 
 
작성일 : 13-10-18 18:17
제목 2013년 10월
글쓴이 노무법인의연
조회수 1,785
안녕하세요? 노무법인 의연입니다.
뉴스레터가 보이지 않거나, 클릭이 되지 않을 시 이곳을 클릭해주세요.
Oct. 2013
노무법인 의연 법인 이전

노무법인 의연이 서울 마포구 서교동에서 용산으로 이전하였습니다.
이전한 주소지는 아래와 같습니다.

(140-871) 서울 용산구 한강로2가 2-36(새창로 213-12) 한강현대하이엘 507호
내가 받는 임금 가운데 "통상임금"은 어디까지일까?

최근 통상임금과 관련하여 언론에서 많은 이야기가 오고 가고 있지만 사회적 경제영역, 특히 고령자친화기업에 종사하고 있는 분들께는 크게 이슈가 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. 대체로 고령자친화기업의 임금 구조가 단순하고 '기본급' 외 별도의 임금항목이 없는 경우가 많기 때문으로 판단됩니다.
2013년도 하반기 및 2014년도 상반기부터 사업주와 근로자에게 부과되는 사회보험료가 다소 인상되었습니다. 최저임금법 상 시간급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직접인건비 상승 외 간접인건비 즉 사업주부담분 사회보험료의 인상이 있으므로 고령자친화기업에서는 이를 반영하여 사업예산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. Q. 고령자친화기업 (주)A에서 근무하는 어르신 근로자께서 지난밤 본인의 집에서 뇌경색으로 쓰러졌습니다. 산재로 승인이 될 수 있을까요?

A. 고령인 근로자에게 발생하는 자주 발생하는 뇌·심혈관계 질환은 흔히 노령에 따른 자연발생적인 질병으로 보아 산재로 승인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.
"들어도 들어도 헷갈리는 연차유급휴가, 도대체 어떻게 부여해야 하는 걸까?"

얼핏 보면 쉬운 것 같지만 나타나는 사안마다 계산방법 및 적용방법이 다르고, 이를 둘러싸고 다툼이 생기는 경우도 적지 않은 연차휴가 발생 및 부여에 관한 사례 몇 가지를 살펴봅니다.

모처럼 황금연휴를 쉬고 온 A기업의 인사노무관리자 홍길동은 출근하자마자 골치가 아파지기 시작했다. 할 일이 산더미처럼 밀렸는데 동료 직원들의 연차휴가 문의가 물밀 듯 밀려온다. 11월 1일이 되면 발생/잔여 연차 공지를 해야 하는데 모두들 어디서 듣고 봤는지 각자 이야기가 다르다.
본 메일은 고객님께서 맞춤메일 수신을 동의하셨기에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 50조 제 4항에 의거하여 발송 되었습니다. 본 메일의 정기구독을 취소하시려면 [여기] 를 클릭해 주세요.
You agreed to receive the e-mail newsletter by signing up for it on . If you want to unsubscribe, please click HERE
     
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Me2Day로 보내기
 

개인정보보호정책 회원가입약관